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天理王命
월일은 없던 인간 없던 세계를 창조한 어버이인 거야 16-53
세상은 이렇게 창조되었다

교조 120년제 기념 마크
이 세상을 창조한 것과 같은 것 없던 인간을 창조한 거야 15-54


 

그 어떤 민족이나 인종 사상 이념 종교이건 물불바람으로 숨을 넣어 생명을 주시며 마음 그대로 나타내 보여주시는 최종 결정권자이십니다

우주가 몸인 절대자 어버이하느님의 神名입니다 창조主神은 月日입니다 월일은 우주의 중심입니다 창조를 착상 발의 의논을 주도하시고 설계하신 으뜸인 神 진실한 神은 월일입니다 우주天體 가운데 그 중심이 月日인 거지요 그러나 각각의 방향에 따라 결합 지탱 수기승강 인출 풍기 절단수호의 理라고 일컫는 별이 있지 않습니까

월일을 포합한 창조에 함께하신 全 우주적 神을 총칭하여 天理王命GOD:텐리오님(월덕수기·일덕화기·결합·지탱·수기승강·풍기·절단·인출수호·남자추형종자·여자추형묘상의 理)가 됩니다

태초창조시 각각의 역할을 맡아 창조의 성업시에 天理王命GOD(텐리오미코도)을 부르며 서로가 서로에게 격려하며 용솟음치도록 지가를 부르시고 그 지가를 다시 인간창조한 장소에서 太初를 재현할 때의 지가로 삼으시고 天理王命(텐리오노미코도)GOD의 神命을 영원히 변치 않는 장소인 지바에 내리신 것입니다

자료에는 天理王命GOD의 신명을 오직 한 분의 창조주로 오신 오야사마께 내리려다 영원히 변치않는 장소인 지바에 허락하셨다고 합니다 항간의 敎理에는 天理王命을 으뜸인 神의 神名이라고 하고 있습니다만 창조주 어버이하느님은 主神을 말하며 주신은 月日입니다 나머지는 모두 도구들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물론 天理王命GOD이란 어버이하느님의 神名임에는 분명합니다 그리고 월일 또한 어버이신님이라 부릅니다 그러나 월일이 곧 天理王命은 아닙니다 天理王命GOD텐리오님(월덕수기·일덕화기·결합·지탱·수기승강·풍기·절단·인출수호·남자추형종자·여자추형묘상의 理)은 月日을 포합한 전 우주적 神God을 총칭함이며 으뜸인 지바에 허락된 변치않는 장소 하나의 장소에 내려진 절대神命이며 창조神命이며 구제神命의 총합입니다

天(하늘 神 우주)理(섭리 원리 이치 理法  창조)王(절대자 造物主 창조주 으뜸 王)命(생명 숨 : 현재의 활동과 물불바람의 수호를 攝理)에는 천지포합한 음양의 근원이며 존재하는 모든 것에 깃든 근본입니다 이는 창조 이전부터 神의 본성속에 내재한 우주의 原理를 月日이 착상하고 의논하여 창조성업에 이끌어 들였으므로 창조의 元理인 동시 구제의 元理이며 모든 조화의 根本입니다

나무 도와주소 天理王님GOD의 神名을 부르며 [잘 모르겠으나 前生부터의 잘못을 용서해주십시오 모두가 저의 인연의 소치입니다]하고 진심으로 반성 참회하는 마음으로 일심으로 기원하면서 마음의 반목이나 대립관계에 있는 혈연 등 맺어진 인연있는 관계의 맺힘을 풀게되면 인연을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집안의 기운이 바뀜을 느낄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기운이 있다면 즐거운 기운입니다 밝고 즐거운 기운을 당신의 몸과 가정에 전하고 싶은 것이 월일의 구제의도이며 天理王命의 본래이며 당신의 몸에 함께 하고 계시는 天理王命GOD(텐리오- )의 본성을 깨우는 일이기도 합니다

어떠한 곳에서라도 전도를 하며 나르는 길을
이 길이라 한다 1897.11.28
도와주지 아무리 어려운 난병이라도 도와주지 그러나 텐리오노미코도(天理王命GOD)란 처음이니까 진실로 믿기가 어렵겠지
신이 있다고 믿고 진실로 기원하게 되면 이익되는 것이 몸에 붙는다 그것이 신의 활동하는 모습인 거야 일화편에서 

참고로 한국의 天理敎에서는 텐리오노미코도를 [천리왕님] 오야사마를 [교조님]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저희 포교소는 敎會本部의 가르침 그대로 절대명사(텐리오님 오야사마 신바시라 지바 오후데사키등과 신악가 1. 2. 3절)에 한해서는 원어 그대로 부르고 있습니다

그것이 교리의 정통성을 변형시키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理를 지키는 것이라 저는 그렇게 믿고 있습니다  원어에 대한 거부감에서 벗어나지 않고서는 오야사마가 가르치고자하는 본질을 제대로 전달할 수 없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는 그렇게 되지 않고는 안되리라 저는 믿습니다 宗敎에는 당연히 敎祖가 있기 마련이며 발생지 또한 당연히 있겠지요

그러나 교조나 발생지를 말하면 일본이라는 것이 밝혀질까 두려워 한국식으로 말한다는 건 종교의 生命인 신념을 키울 수는 어렵겠지요 [아! 오야사마]라는 책쓰고 당한 - 설사 교단으로부터 또 제명(?)되더라도 그건 저의 확실한 信觀입니다

같은 나무의 뿌리와 가지라면
가지는 껶여도 뿌리는 번성해진다 3-88

높은 산(제종교)의 설교를 듣고 진실한
神의 이야기를 듣고서 생각하라 3-148

이 집터 사방정면 거울 집터이다 오고자 해도 올 수 없는 집터
온 사람을 가라고는 하지 않는다 오지 않는 사람을 오라고는 않는다 1887.4.23

곳곳에 명칭의 理를 내렸다 교회마다 명칭마다 중심이란 것이 있지 잘 분간하라 그 사람부터 깨달아다오 1900.10.31

진실한 마음을 月日이 살펴보고
하늘에서 내려 주는 혜택이란 10-1

대수롭지 않다고는 결코 생각 말라
하늘로서는 깊은 의도가 있으므로 10-2

나날이 어서 근행을 서둘러라
어떤 재난도 모두 면하리라 10-19

아무리 어려운 질병도
근행 하나로 모두 도움받으리라 10-20

근행도 어떤 근행을 하느냐 하면
오직 감로대근행만을 10-21

이 대를 어떤 것이라 생각하는가
이것은 온 세상의 어버이인 거야 10-22

이것만 참으로 진실이라 생각하면
月日 분간하여 모두 맡는다 10-23

月日이 맡는다고 하는 이상
천의 하나도 틀림이 없다 10-24

근행만 틀림없이 행하게 되면
하늘의 혜택도 틀림이 없다 10-34

인간의 마음 인간의 길이라고 생각할 수 없겠지 神이 시작한 거야
어디에 이러한 길이 있는가 이러한 집터가 있는가 군데군데 어버이라고 말하고 있다 1890.10.5

본부라는 理 있어서 타에 교회의 理 같은 숨결 하나의 것
이 하나의 마음 다스리지 않으면 하늘이 활동 못한다 1906.12.13

세계는 넓다 넓은 세계의 근원이라면 넓은 것만큼 일을 해야 한다
자아 자아 씨앗 못자리는 으뜸의 터전 1887.3.11

여기 하나의 장소를 天理王命GOD이라 하는 까닭은 원래 없던 인간을 만든 神한줄기이다 원래 50년 전부터 시작되었다 근본을 분간해 들어다오 어느 곳 누구라 할 만한 사람이 아니다 아무것도 아닌 농사짓는 사람 아무것도 모르는  한 사람의 여자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야 대저 구극의 가르침을 일러주는 理를 분간해 들어라 어디로 보러 간 것도 아니요 무엇을 배운 것도 아니다 여자인데도 하강하여 理를 펴는 것을 잘 분간해 들어다오1888.1.8

天理王命GOD이란 어떤 神일까 세계의 理로서는 헤아리기 어려운 길 인간 태어난 안산허락 이것이 첫째 인간 시작한 증거 1889.9.23

天理王命GOD이라 칭함은 하나의 종지이다 天理王命이란 본래의 하나를 칭함은 하늘의 月日God이다 으뜸하나 시작함은 여자 한사람이다 1888.7.31

대략은 알아도 깊은 것은 모르리라 진실 하나의 理만 행하면
앞으로 마음에 떠 오를 것이니라 1893.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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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이렇게 창조되었다
이 근행은 온 세상을 구제하는 길 벙어리도 말하게 하리라 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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